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거리

먹을 일 많은 연말연시 살 안찌는 방법

먹을 일 많은 연말연시 살 안찌는 방법
미디어다음 / 이영화 미국 통신원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이다. 평소 적절한 다이어트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도 연말 모임에서는 푸짐한 음식의 유혹을 떨치기 힘들다. 게다가 서구화된 식단 덕분에 구운 고기, 버터를 곁들인 으깬 감자, 고구마 맛탕, 크림과 마요네즈 드레싱을 듬뿍 얹은 샐러드와 호박 파이 등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음식을 자주 접하게 된다.

미국 하와이 지역신문 호놀룰루 애드버타이저(The Honolulu Advertiser)가 지난달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을 한국 식단에 맞게 다시 엮어서 소개한다.

1. 요즘 불에 구운 닭요리가 인기다. 구운 닭 요리 등을 먹을 때는 껍질을 벗기고 신선한 야채를 곁들인다.

2. 크림으로 만든 드레싱 사용을 자제하고 저지방 드레싱을 사용한다. 감자를 으깰 때도 마찬가지.

3. 튀긴 고구마 위에 물엿을 뿌린 맛탕 대신 칼로리가 낮은 구운 고구마를 선택하라.

4. 크림이 듬뿍 사용한 샐러드보다는 드레싱을 생략하거나 야채를 스팀으로 쪄서 먹는다. 이때 허브와 같은 향료를 곁들여 샐러드의 맛과 향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5. 캔으로 든 과일 통조림 디저트 대신, 신선한 과일 혹은 저 지방 드레싱을 곁들인 생 과일 샐러드를 선택한다.

6. 아침을 든든하게, 그리고 점심은 간단히. 저녁 모임에 굶주린 채로 가지 않는다. 물이라도 마시고 간다.

7. 음식을 먹을 때 천천히 대화를 즐기면서 먹는다.

8. 디저트에서 무너지지 말자. 정말 먹고 싶은 한 두 가지 정도만 골라서 먹는다.

9. 집에서 모임을 하고 남은 음식은 곧바로 치워라. 남은 음식은 냉동을 시키거나 아님 이웃에게 인심을 베풀어라.

10. 식사 후 산책을 하거나 오락활동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