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거리

출·퇴근길 전철 손잡이는 건강도구

출·퇴근길 전철 손잡이는 건강도구

[일간스포츠] 지루한 출.퇴근길을 이용해 건강을 챙겨 보자. 말초 신경을 자극하면 뇌가 노화하지 않는다고 한다. 노인들이 호두를 손으로 만지작거리며 손바닥을 끊임없이 자극하는 것도 이 때문.

우선 손잡이를 이용하는 방법. 손바닥 전체로 손잡이를 꽉 거머쥔다. 이 때 정신을 집중하고 온 몸으로 쥐고 있는 듯한 기분이 되도록 한다. 또 가능하면 평소 잘 쓰지 않는 쪽의 팔을 사용해야 좌우 뇌가 고루 발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에는 손가락 하나씩만을 이용해 손잡이에 매달려 보자. 손가락은 신체 각 부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중지는 순환기, 새끼 손가락은 생식기, 약지는 신경계와 각각 연관돼 있다.

이번에는 엄지발가락을 단련해 보자. 항문이 조여져 있을 때 인간은 외부로부터 충격을 가장 덜 받는다. 이렇게 하면 단전에 기가 모이고 안쪽 허벅지가 충전되며 엄지발가락에 힘이 들어가게 된다. 엄지발가락을 자극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먼저 지하철 손잡이를 붙잡고 자연스럽게 선다. 두 발은 어깨폭만큼 벌린다. 이 상태로 천천히 숨을 쉬면서 발끝으로 선다. 숨을 다 들이마시고 충분히 뻗었다 싶으면 숨을 멈춘 채 체중을 점차 엄지발가락에 싣는다. 이제 숨을 천천히 내뱉으면서 뒤꿈치를 다시 바닥에 내려 놓는다. 이를 되풀이한다.

- Copyrights ⓒ 일간스포츠 & 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