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거리

예민한 당신, 혹시 마그네슘 부족?


예민한 당신 혹시 마그네슘 부족?
14일 KBS2 ‘비타민’에 출연한 탤런트 임예진이 체내 마그네슘 수치 검사결과 ‘적신호’ 판정을 받았다. 이는 같은 검사를 받은 고혜성, 독고영재, 김종서, 심은진 등의 출연자들 중 가장 낮은 수치로, ‘마그네슘 결핍’ 상태를 뜻한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평소 예민하기로 소문난 임예진의 성격이 마그네슘 결핍 때문일 수 있다는 의견이다.
방송중 한 전문가는 임예진이 “다른 게스트들 중 유독 빠른 대사체질을 보여 몸에 마그네슘이 머무는 시간이 많지 않아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 같다”며 “만성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된 상태”라고 진단했다. 한마디로 임예진이 체내에 마그네슘이 적어 스트레스에 예민하고 해소도 못하는 상태라는 것이다.



신경과민이나 불면증, 근육경련이 잘 난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해보는 게 좋다. 방송은 마그네슘을 보충하기 위한 처방전을 소개했다.
우선, 마그네슘은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현미, 아몬드, 다시마에 많이 있다.
현미는 100g당 80mg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두끼의 잡곡밥을 먹으면 충분한 양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다. 또 아몬드에는 270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 견과류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걱정되는 사람들은 주의를 요한다.
마지막으로 다시마는 100g당 800mg 이상의 많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다시마 역시 갑상선의 원인물질인 옥소가 들어있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밖에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된 식품으로는 녹황색 채소, 두부와 콩류가 있다.

(사진 = 방송장면)
[TV리포트 윤현수 기자]vortex7231@yahoo.co.kr

'가이드 & 리뷰' 방송전문 인터넷 미디어 'TV리포트'
제보 및 보도자료 tvreport.co.kr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 기사제공 ]  파이미디어

'유익한 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는 대표적 항균음식  (0) 2006.07.20
신혼 '수건짜듯' 절약하라  (0) 2006.05.27
부모 자격 테스트  (0) 2006.04.10
좋은 프린터 고르기  (0) 2006.03.30
아이 '잘 야단치는 기술'  (0) 2006.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