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정부, 주한 미군 상대로 성매매 장려"

"한국 정부, 주한 미군 상대로 성매매 장려"

...
신문은 특히 "기지촌 여성들은 주한 미군과의 매춘이 강제적으로 이뤄졌지만 항의할 수 없었다"면서 "이들은 한국 정부가 일본에 대해서는 종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배상을 요구하면서도 자신들은 외면하는 위선을 보여왔다고 비판하고 있다"고 전했다.
...
그러나 한국의 여성가족부는 이같은 기지촌 여성문제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고, 주한미군 사령부는 "인신매매나 매춘을 묵인하거나 지원하는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신문은 전했다.
...
그런가 하면 한국의 국회 기록을 통해서도 당시 정부 관리들이 기지촌 성매춘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대목을 발견할 수 있다.
신문에 따르면 1960년 국회의원 2명은 공개발언을 통해 동맹국 군인들이 일본에서 달러를 쓰는 것을 막고 이들의 '자연적 욕구(natural needs)'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매춘이 필요하다는 논리를 폈고, 이에 당시 내무차관은 미군을 위한 '매춘여성 공급(supply of prostitutes)'과 '여가 시스템(recreational system)'의 개선을 언급했다.
...
한국의 기지촌은 아직도 존재하고 있지만 최근 경제 성장 이후 필리핀 등지에서 온 외국여성들로 대체되고 있으며, 전직 기지촌 여성들은 소외된 채 대부분 궁핍한 삶을 살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 출처 : 노컷뉴스 -"한국 정부, 주한 미군 상대로 성매매 장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