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 -/누리터 이야기

누비개[브라우저] IE 밑글꼴을 '함초롬돋움'으로 쉽게 바꾸기

제가 앞서 쓴 누비개[브라우저] IE 밑글꼴 견줘 보기에 이어 이번에는 IE 밑글꼴을 바꿔주는 저절뭉치[자동실행파일]을 올려드립니다.

이 뭉치를 내려받아 열면 저절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밑글꼴을 '함초롬돋움'으로 바꿔줍니다.

이와 함께 아예 "창문"(윈도우즈) XP에서 글꼴을 바꾸는 모[방법], 불여우나 크롬에서 밑글꼴을 바꾸는 모[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모들은 위 저절뭉치를 열어본 뒤(즉, 함초롬 글꼴이 올려진 뒤)에 하시면 됩니다.


# "창문"[윈도우즈] XP에서 글꼴을 바꾸는 모



# 누비개[브라우저], 불여우[파이어폭스]에서 밑글꼴을 바꾸는 모

불여우 메뉴[우리말(투)로 갈음하면?]에서 '도구'-'설정'-'내용' 꼭지에서 '글꼴과 색상'에서 '고급'을 눌러 '명조체' 칸에서 '함초롬바탕', '고딕체' 칸에는 '함초롬돋움'을 고른 뒤 다시 나와서 '글꼴과 색상'에서 '기본 글꼴'에 '함초롬돋움'을 고르시면 됩니다.
혹, '함초롬돋움'이 보이지 않으면 제대로 올려지지 않은 것일 수 있으니 위 저절뭉치를 한번 더 열고 나서 다시 해 보시기 바랍니다.


# 누비개, 크롬에서 밑글꼴을 바꾸는 모

크롬 '옵션'에서 '고급설정'꼭지에서 '웹 콘텐츠'칸에서 '글꼴 맞춤설정' 단추를 눌러 '표준 글꼴'에서 '함초롬돋움'을, 'Serif 체'에는 '함초롬바탕'을, 'Sans-serif 체'는 '함초롬돋움'을 고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오른쪽 위 가위-x-표를 눌러 나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