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보기

뱀과 싸워 이긴 엄마 다람쥐 "가슴 뭉클"


뱀과 싸워 이긴 엄마 다람쥐 '가슴 뭉클'
자기 새끼를 잡아먹은 뱀과 싸워 이긴 엄마 다람쥐의 가슴 뭉클한 이야기가 인터넷에서 화제다.

친구들과 함께 계곡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이 광경을 목격한 한 네티즌이 싸움의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인터넷에 올렸다.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엄마 다람쥐가 참 불쌍하고도 대견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감동한 분위기다. 아쉽게도 이 사진은 '펌글' 형식으로 인터넷을 돌아다니고 있어서 사진을 직접 찍은 네티즌과 처음 사진이 게재된 사이트의 출처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을 중심으로 다람쥐와 뱀이 싸운 과정을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다.

다람쥐 한 마리가 뱀에게 싸움을 걸었는데, 다람쥐가 이례적으로 천적인 뱀을 이긴다. 다람쥐는 움직임이 둔해진 뱀의 배쪽을 계속 물면서 무엇인가를 찾는 시늉을 한다.

30분 정도 뱀과 사투를 벌인 다람쥐는 잠시 모습을 감춘다. 한 시간 정도 지난 후 죽은 줄 알았던 뱀이 무엇인가를 토해낸다. 알고 보니 그 뱀은 다람쥐 한 마리를 통째로 삼켰던 것이다.

어느새 다가왔는지 뱀과 싸우던 다람쥐가 뱀 곁에서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다. 뱀은 그 다람쥐에게 시체를 남기고는 도망을 간다. 다람쥐는 몇 분 동안 죽은 다람쥐 옆에서 서성이다 마침내 그 곁을 떠난다.

글과 사진을 올린 네티즌이 죽은 다람쥐를 '새끼'로, 뱀과 싸운 다람쥐를 '엄마'로 추정한 이유는 다람쥐의 크기 때문인 듯 하다. 죽은 다람쥐의 크기가 살아있는 다람쥐의 크기보다 작기 때문이다. 엄마 다람쥐인지, 아빠 다람쥐인지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네티즌들은 엄마 다람쥐이든 아빠 다람쥐이든 간에 상관없이 감동적인 이야기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기사제공 ]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