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보기

극장에 가면, 이런 사람 꼭 있다!

 
극장에 가면, 이런 사람 꼭 있다!
<조이뉴스24>

어느 장소를 가던 몰염치와 무례로 불쾌감을 주는 이들이 한둘은 꼭 있기 마련이다.

극장도 예외는 아니어서 매너없는 관람행태가 다른 이들의 영화 감상에 해를 끼치기도 한다. 영화관객들이 지적하는 영화관 꼴불견, 그 몇가지 사례를 살펴본다.

먼저 가장 대표적인 유형으로 소음형을 꼽을 수 있다.
최근 극장에서는 상영 시작 전 휴대폰을 진동 모드로 변환해 줄 것을 권고하는 안내 영상을 내보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진동 모드로 변환을 미처 못한 사람이나, 상영 중 걸려 온 전화를 받는 사람들이 짜증나는 관람객으로 지적됐다.

또 옆사람과 영화 내용을 이야기 하는 사람, 이어지는 내용이나 결말을 큰소리로 말하는 사람, 영화에 심취한 나머지 너무 큰 소리로 호응을 하거나 욕설을 내뱉는 사람들이 꼴불견으로 꼽혔다.

두번째로 무의식적인 행동이 주는 불쾌함을 많은 관객이 지적했다. 관람 도중 의자를 차는 행위, 뒷사람이 신발을 벗고 앞좌석의 팔걸이에 발을 올리는 행위, 일반적으로 먹는 간식 외에 심한 냄새를 풍기는 음식을 먹는 행위 등 사소하지만 불쾌함으로 유발하는 행동들이 많다.

마지막으로 영화광들은 엔딩 크레딧이 시작되기 전부터 나갈 채비를 서두르는 행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한다. 영화의 여운을 엔딩 크레딧과 함께 느긋하게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것.

최근에는 휴대폰의 컬러 기능이 향상됨에 따라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불빛에 대한 지적도 많아졌다. 때로는 어두운 스크린보다 옆사람의 휴대폰 액정이 더욱 빛을 발한다는 관객의 말이 호소력있게 들린다.

이 밖에도 음식물을 부시럭거리며 먹는 행위, 관람등급이 적절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와 동반해 아동의 행동을 방치하는 부모, 관람 후 남은 쓰레기를 정리하지 않는 행동 등이 극장의 꼴불견으로 꼽혔다.

한국영화의 성장과 더불어 영화관객의 올바른 관람 문화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때가 아닌가 한다.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  조이뉴스24